건강정보 익스프레스

소화기 질환에 좋은 영양제 총정리편(링크)에서 엔자이메디카 소화효소를 소개했는데요. 아이허브에서 소화효소로는 원탑을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종류가 많아서 어떤 걸 먹으면 좋을지 고민된다는 리뷰를 받아서 아래 정리해 보았습니다. 선택하시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 다이제스트 베이식

가장 기본형 제품입니다. '베이식(Basic)'이라는 이름에서 보시듯 필수적인 소화 효소는 다 갖추어져 있습니다. 처음 소화효소를 드셔 보고자 찾고 계신 분들이 선택하시면 알맞을 것 같고요. 30알, 90알, 180알 이렇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80알 기준 1알에 약 116원 꼴이네요. 삼시세끼 다 챙겨 드신다면 하루 348원, 가격도 적당해 보입니다.

 

1.5 다이제스트 베이식 + 유산균

이 제품은 1번 다이제스트 베이식에 유산균이 첨가된 것이구요. 유산균 따로 챙겨 드시기 귀찮은 분들이라면 괜찮은 대안일 수도 있겠습니다. 30알, 90알 중에 선택하실 수 있고요. 90알 기준 약 166원, 하루분 498원입니다.

 

2. 다이제스트 컴플리트 엔자임 포뮬라

베이식보다는 좀 더 고급형 제품입니다. 들어가 있는 효소의 종류는 같지만 함량이 조금씩 더 높네요. 30알, 90알, 180알, 240알 선택지가 있고요. 240알 기준 1알에 180원 꼴입니다. 하루 3알 드신다면 540원이네요. 위의 다이제스트 베이식을 드셔 봤는데 효과를 그닥 못 느끼겠다 싶은 분들이 선택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대용량이라 온 가족이 식사하시면 같이 챙겨 드시기에도 좋을 것 같고요.

 

3. 다이제스트 골드 with ATP

최고급형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베타글루카나제, 헤미셀루라아제라는 복합탄수화물의 소화를 돕는 2가지의 효소 종류가 더해졌고요. 가장 위에 ATPro라는 건 전에 크레아틴에 대해 포스팅하면서 언급을 했던 것 같은데, 쉽게 말해 밥 먹고 나서 기운 나는 걸 돕는 성분들의 집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솔직히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가성비가 괜찮다면 한번 시도해 볼까 싶기도 한데... 어디 볼까요? 21알, 45알, 90알, 120알, 180알, 240알 이렇게 선택할 수 있네요. 가격은 240알 기준 1알당 289원, 하루분은 867원입니다. 베이식에 비하면 가격이 2배가 훨씬 넘네요. 1, 2번 다 드셔 봐도 뭔가 성에 안 찬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4. 다이제스트 스펙트럼

스펙트럼은 글루텐 분해 효소가 더해진 제품입니다. 3번 골드와 거의 맞먹는 가격에 효소들도 빵빵하게 들어가 있긴 하지만 굳이 글루텐 문제가 없는데 이걸 드실 필요가 있을까 싶어집니다. 한국인 가운데 글루텐 소화 문제가 있는 분들은 정말 극소수라고 하죠? 글루텐 프리(Gluten free)라는 문구를 많이 보셔서 이게 정확히 뭔진 몰라도 굉장히 몸에 안 좋은 거라고 믿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 사실 글루텐에 대한 논쟁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글루텐 불내증으로 확실하게 진단받으신 게 아니라면 너무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5. 베타인 HCl

저산증이 원인이 되는 위장질환에는 베타인 염산염을 드시는 게 정말 큰 도움이 된다고 전에 정리해서 올린 적이 있습니다. (링크) 베타인 염산염은 저도 장복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굉장히 만족하고 있고요. 이 제품은 Fast acting이라는 걸 보니 산도를 더 빨리 낮춰주나 봅니다. 또 성분표를 보시면 '점액성 FG'라고 된 게 보이실 텐데요. 이 성분은 선인장과 올리브 나무 잎에서 추출한 점액 성분으로 위장 점막을 보호하고 항염작용을 하는 기능성 성분이라고 하네요. 뭐, 없는 것 보다는 더 낫겠죠? 240알 기준 1알에 121원. 하루분 363원입니다. 가격은 닥터스베스트 사 제품에 비해 2배가 높네요. 선택은 여러분의 주머니 사정에 따라... 

오늘자 아이허브 가격과 환율 기준했고요. 제품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위염, 식도염에 좋은 영양제 총정리
역류성 후두염 증상과 치료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나쁜 의외의 음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